반응형
SMALL

2023/02 8

홍콩 입국과 코로나

홍콩을 방문하기 전 가장 많이 신경을 쓴 것이 코로나 관련 내용이었습니다. ​외교부 재외공관 중 홍콩총영사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최근 2월 3일에 올린 공지사항을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출국 전 인천공항에서 PCR 검사를 할 예정이었고 공항에 전화를 해서 검사 후 2시간이면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공지 내용중에서 아래 내용을 확인하고 자가진단키트를 구입하였고 출발 전날 검사를 하여 한 줄 나온 것을 여권과 함께 사진을 찍었습니다. 검사 결과가 양성으로 나올 경우 출발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가장 염려를 했던 부분입니다. 1) 코로나19 음성확인서 - 24시간 내 검사한 신속항원검사(RAT) 자가진단키트 음성 결과 또는 48시간 내 검사한 PCR 검사 음성 결과 - RAT ..

홍콩 이야기 2023.02.27

홍콩 남부 Stanley 방문

주일 아침에 예배를 드리고 홍콩섬 남부지역인 Stanley 지역을 방문하였습니다. 갈 때는 택시를 불러 갔는데 Stanley Market 입구에 내려서 시장을 통과하여 바닷가로 갔습니다. ​고풍스런 Blake Pier와 Murray House 주변으로 해안가를 따라 음식점들과 쇼핑센터가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북적거림에도 분위기가 안정적이고 앉아 있기만 해도 쉼이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태국 식당인 Baby Elephant에서 점심을 먹었는데 바다를 바라보며 음식을 먹고 오가는 사람들의 즐거운 모습을 보는 것으로도 좋았습니다. 야자를 좋아하는데 스프엔 야자 속이 들어있고 커리에도 야자가 들어 있어 맛이 있었습니다. ​점심 후 바닷가를 거닐고 쇼핑센터도 둘러보고 바닷가 옆에 조성되어 있는 광장에서 ..

홍콩 이야기 2023.02.27

홍콩 Lamma 섬 방문

홍콩의 Ramma 섬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전철로 Central로 이동하여 Central Pier 4번 부두에서 배를 타고 가는데 30분 걸렸습니다.(배삯 18.9HK$) 주말이어서인지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함께 갔습니다. ​섬의 전통적인 빌리지를 통과하여 비교적 맛이 있다고 알려졌다는 Soo Kee Seafood 식당에서 생선찜 등으로 점심을 먹었습니다. 식사 후에 Yung Shue Wan 바닷가로 이동을 하였는데 작은 해수욕장으로 아직은 겨울철이라 수영을 하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산으로 올라가는 것을 보고 우리도 올라가기 시작했고 바닷가를 따라 걷는 산길이 좋았습니다. 적절한 높이까지 갔다가 되돌아 왔는데 중간에 쉬면서 豆腐花를 먹었습니다.(먹고가면 15HK$, 포장하면 16HK$) ..

홍콩 이야기 2023.02.27

홍콩에서 반가운 만남

홍콩 도착 다음 날, 여기저기 둘러보고 있는데 20년 이상 홍콩에서 살고 있는 후배에게서 가톡, 페북 연락이 왔습니다. 평소 안보던 페북을 우연히 보았는데 첫날 도착 이야기를 올린 글을 보고 연락을 했다고 합니다. 가끔 카톡으로 소식을 주고받긴 했지만 직접 만난 것은 20여년 전이라 반가왔고 바로 저녁에 보기로 했습니다. 좋아하는 음식을 고르라고 하여 홍콩 또는 사천 음식이 좋다고 했더니 Wan Chai 에 있는 Qi House of Sicuan에 예약을 했다고 했습니다. 오랜 만에 만난 후배는 못 알아볼 정도로 많이 변해서 한 첫 마디가 "홍콩 부호 같아 보인다"였습니다. 은행에서 국제 기관 투자 전문가로 활동하다가 여러 투자전문기관에서 근무해온 후배는 홍콩에 오래 있을 생각은 없었는데 있다보니 20년..

홍콩 이야기 2023.02.26

홍콩 Madame Tussauds 관람

홍콩 Peak Tower 안에 있는 Madame Tussauds를 둘러보았습니다. 정치가, 가수, 배우, 스포츠 선수 등 유명인사들을 실물 그대로 모형을 만든 박물관으로 상당히 흥미로왔습니다. 한국관에는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둘러보았을 듯한 카페 및 거리가 있었고 배용준 등을 비롯한 몇몇 배우 모형이 있었습니다. K-POP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고 한국 노래가 들리는 것이 반가왔습니다. 궁금했던 점은 앞으로 계속 인물을 늘려나갈 것인가였습니다. 영국 런던에 원래 Madame Tussauds가 있다는데 언젠가 들러볼 기회를 만들어야겠습니다. #홍콩 #홍콩여행 #홍콩PeakTram #홍콩마담투소 #홍콩MadameTussauds #밀랍인형 #오바마 #시진핑 #트럼프 #마이클잭슨 #배용준 #마돈나 #비틀즈 #..

홍콩 이야기 2023.02.26

홍콩 Peak Tram 그리고 Sky Terrace 428

홍콩 Central 역에서 도보로 20여분 걸리는 Peak Tram으로 이동하였습니다. 트램 왕복 탑승 비용에 영국 런던에 있는 Madame Tussaudg을 본 딴 MT 관람 비용을 합한 비용(MT + Tram)으로 어른 HK$88, 경로우대 HK$44 를 지불하였습니다. ​산 정상까지 트램으로 45도 각도로 올라가는데 7분 정도 걸리고 중간에 정류장들이 있어 사람을 태웠습니다. 짧은 시간에 올라가면서 놀란 점은 120여 년 동안 운영되어 왔다는 것 그리고 산 중턱 정상들에 아파트들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정상 정류장에 도착해서 건물 층계를 에스컬레이터로 계속 올라갔는데 끝에 가서 제대로 전망을 보려면 Sky Terrace 428 입장권을 별도로 구입해야 했는데 어른 HK$75, 경로우대 38HK$ ..

홍콩 이야기 2023.02.26

홍콩 트램 센트럴 전망바퀴 구룡반도 스타거리 샴스이포 전통시장

아침에 Quarry Bay에서 트램을 타고 Sheung Wan까지 가는 동안 홍콩 시내 일대를 잘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트램 이층에 올라가서 보니 전반적인 풍경이 눈에 잘 들어왔습니다. 처음에는 2층 트램과 2층 버스들이 낯설었는데 거리의 주인공들이다보니 곧 익숙해졌습니다. 방향을 보지 않고 트램을 타는 바람에 중간에 내려서 갈아탔는데, 한번 탑습 비용은 3HK$로 어린이는 1.5HK$ 그리고 65세 이상 경로우대 교통비는 1.3HK$토퍼스였습니다. 내릴 때 옥토퍼스를 찍으니 화면에 잔액이 떠서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당초 목적지는 Ctentral이었는데 더 가서 내린 지역 Sheung Wan을 둘러보며 이동하였습니다. 금융 중심지인 Central에서 점심을 먹으려고 음식점을 찾아다녔는데 상당히 고생을 ..

홍콩 이야기 2023.02.24

홍콩 야경

오랜만에 하늘에서 내려다 보는 구름 풍경이 여전히 아름답고 평화로웠습니다. 오후에 출발해서 4시간여 걸려 도착한 홍콩의 날씨는 가을 날씨였고 환했는데 공항이 있는 란터우(Lantau)섬에서 구룡반도(Kowloon)를 거쳐 홍콩 섬에 들어오는 동안 어두워졌습니다. 노스포인트(north point)에 숙소가 있어 저녁을 먹으러 이동하는 중에 사무실들이 모여있는 타이쿠(taikoo) 지역을 돌아보았습니다. 특이한 것은 고층건물들이 서로 연결되어있어 이동이 편했는데 워낙 비가 많이 오고 습해서 편의상 한것 같다는데 한국에서는 생각하기 어려운 일 같습니다. 대형고층 빌딩을 미국의 맥킨지와 EY 단 두개 회사가 쓰고 있고 그것도 모자라 옆 빌딩도 쓰고 있다는 것도 놀랍기는 했습니다. 주상복합건물 이름들이 '~궁'이..

홍콩 이야기 2023.02.23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