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

3박4일 교육을 다녀와서 (대한적십자사 교육원)

평화 강명옥 2010. 5. 30. 00:09
반응형
SMALL

 

3박4일 교육을 받기 위해 화성에 있는

대한적십자사교육원에 입소하였다.

 

 

 

교육원 전경

"창조와 변화 - 적십자의 미래는 우리 손에!"

 

 

 

잘 가꾸어진 잔디밭과 나무들이 

눈과 마음을 시원하게 해주었다. 

 

 

 

체육관

아침에 일어나 점호와 간단한 체조를 끝내고

식사전 잠깐씩 배드민턴과 탁구를 즐길수 있었다.

 

 

 

교육원 숙소에 걸려있는 달력

 

 

 

교육원 뜨락 한쪽에 있는 <방원정>

그러나 아침 6시부터 밤9시 넘어까지 진행되는

교육일정으로 인해 여기 앉아볼 기회는 없었다. 

 

 

 

점심먹고난후 잠깐 짬을 낸 시간

우연히 여성들이 모였다. 

 

 

아침, 점심, 저녁 매번 메뉴를 바꿔가며

맛있는 식사를 제공한 식당

 

 

교육원 뜰 한쪽에 있는 우리에 토끼와 닭이 함께 있다.

이 닭은 새벽에도 아침에도 그리고 점심에도

시도 때도 없이 큰 소리를 내고 울었다.^^

 

 

 

교육원 뜰의 작은 연못

 

 

 

교육원 가까이 있는 저수지

주말이면 제법 사람들로 붐빈다고 한다. 

 

 

 

강의실 옆에 있는 자료실 겸 휴게실

 

 

 

교육 종료일 전날 밤,

교육생들이 담소와 노래를 함께 즐기고 난 후

설겆이를 비롯한 뒷처리를 말끔하게 했다.

 

 

 

오랜만에 교육생으로 돌아가 배운 과정은 '공공브랜드 마케팅과정'이었다.

마케팅, 공공브랜딩, Concept & Naming, Internal Branding,

Personal  Branding, Social Media 홍보 전략, NGO의 Social Media 

여러가지를 듣고 배우면서 그리고 밤늦게까지 워크샵을 하면서 

많은 생각을 한 좋은 과정이었다.

 

수료식 직전 풍경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