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A·통일·북한

강명옥박사의 국제개발협력 특강 (배재대학교)

평화 강명옥 2009. 10. 10. 17:59
반응형
SMALL

배재대학교에 특강이 있어 다녀왔다.

오전 강의 수강생이 130명이었고, 오후 수강생도 130명이었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전국의 여러 대학교에 지원한 프로그램 중의 하나이다.

 

학교 측의 설명에 의하면 강의실 좌석으로 인해 인원을 제한해서 이 숫자이지 수강을 원하는 학생들은 훨씬 많았다고 한다.

 

강의 제목은 “국제개발협력의 이해”로 한 학기 동안 국제개발협력의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빙하는 강의다.

 

학생들은 국제사회와 개발협력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강의를 열심히 들었다.

강의는 세계의 흐름과 경제, 금융, IT, 환경 각 분야의 현황에 대한 내용으로 각각 3시간씩 진행되었다.

 

강의를 끝내고 학생들 한 사람 한 사람 모두 각자의 뜻과 꿈을 펼치기를 바라며 돌아왔다.

 

 

 

"Pai Chai in the World, The World in Pai Chai"

교문에 걸려 있는 플랭카드에서

세계를 향한 배재대학교의 뜻이 보인다.

 

 

Glorious, Great, Global, Graceful, Green

"5G"가 눈길을 끈다.

 

 

국제개발협력 강의가 진행된 국제교류관 전경 

 

 

"국제개발협력의 이해" 플랭카드

세계로 나가고자 하는 학생들의 요구에 대한

대학교의 대응과 앞장서는 모습이 인상깊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