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A·통일·북한

강명옥박사의 국제개발협력 특강 (동서대학교)

평화 강명옥 2009. 10. 14. 01:05
반응형
SMALL

지난 주에는 부산에 있는 동서대학교에 특강을 다녀왔다.

역시 한국국제협력단에서 인지강화프로그램으로 지원한 강의였다.

 

내가 맡은 강의 제목은 “국제개발협력의 중요 과제” 였다.

이 강의는 수강하고 있는 학생들이 100명인데 수강 신청이 30분 만에 마감되었다한다.

만약 더 열어놨더라면 몇 명이 신청했을지 모를 정도라고 들었다.

 

똘망진 눈들을 반짝이며 열심히 강의를 듣는 학생들을 보며 강의하는 동안 목소리가 저절로 높아졌다.

강의를 마친 후 학교에 대한 이야기를 여러 가지로 많이 들었다.

 

알고보니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사람이름을 붙여 대학을 만든 유명한 대학이었다.

임권택 감독의 이름을 따서 지은 <임권택영화예술대학>이 있었다.

그래서 웬만한 배우들은 한 번씩 동서대에 와서 강의를 한다고 한다.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동서대학에서는 부산시청과 협력하여 매년 해외기업들에 인턴으로 보내는 학생들이 90명이 넘는다고 하였다.

인턴을 끝낸 학생들 중에는 졸업 후 취업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였다.

 

하나라도 더 학생들에게 가르치고 학생들의 진로를 위해 노력하는 좋은 교수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나 또한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내년 학기에 사회의 여러 분야 인사들을 초청하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로 약속을 하였다.

 

요즘 부쩍 학생들에게 하는 강의가 재미있어진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