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에 대하여

아이디 도용피해 문의에 대한 DAUM의 친절한 답변과 조치방법에 대하여

평화 강명옥 2011. 1. 22. 15:58
반응형
SMALL

최근 mokang21@hanmail.net를 도용한 스팸메일로 인해 마음고생이 심했는데 DAUM측의 친절한 답변으로 많이 풀어졌습니다.

 

그렇게 떳떳하게 자신들의 메일로 보내지 못할 것들을 타인의 아이디를 도용하여 보내어서 피해를 주는 일들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다음측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음 로고 고객센터 본 메일은 발신전용 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센터의 문의 메뉴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께서 질문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입니다. 365일 24시간!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top line  
아이콘

질문에 대한 답변

안녕하세요, 고객님.
세상을 즐겁게 변화시키는 Daum 고객센터 한메일 담당자 박지혜입니다.


먼저, 문의하신 보낸 적 없는 스팸 메일 수신에 대해 답변이 지연된 점 사과드립니다.
고객님의 메일 계정과 같은 주소에서 발송된 스팸 메일이 수신되어 많이 걱정되고 불쾌하셨겠습니다.

보내주신 캡처 자료를 살펴보면, "이 메일은 한메일로부터 수신된 메일이 아닙니다. 보낸 이 정보가 사실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확인됩니다.

해당 문구는 실제로 한메일 계정에서 발송되지 않은 메일일 경우, 표시하고 있는 사항입니다.

현재 한메일에서는 발송 측 주소를 조작할 수 없도록 제한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스팸 발송자들이 스팸을 발송할 때, 타 메일 서버를 이용하여 실제 본인 주소를 기재하지 않고 아이디 생성기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 생성된 이메일 주소를 "보낸 이" 란에 기재하여 발송하고 있습니다.

이에 아래의 방법으로 로그인 기록을 확인하였을 때에 타인의 접속 흔적이 없다면, 해당 메일은 스팸 발송자가 발송 측 주소를 조작하여 보낸 메일을 수신하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Daum을 이용하시면서 로그인을 시도한 일시, 서비스, IP 주소 등 최근 3개월간의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님의 정상적인 사용 외 타인이 내 로그인 정보를 도용하여 이용한 기록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로그인 기록 확인 방법
① Daum 첫화면 접속 후 로그인
② 왼쪽 상단 로그인 박스에서 "내 정보" 클릭

③ 상단에서 "로그인 기록" 탭 클릭 후 기록 확인


죄송합니다만, 보낸 이 조작하여 발송된 스팸 메일 문제에 대한 정확한 해결책이 없어, 저희 한메일에서도 이와 같은 문제를 계속해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팸 발송자가 '보낸 이 조작'으로 발송하거나 아이디를 도용하여 발송한 스팸 메일이 스팸 신고가 되어도 아이디 조치 등의 피해는 없으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해당 스팸성 메일을 처리할 방법이 마련되어 있지 않은 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Daum 한메일은 '스팸 없는 메일 세상'을 우선 과제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련 기능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의 방법으로 스팸 메일 수신을 차단 설정하시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께서 스팸 신고를 하실 때에 본인의 주소를 차단하셔도 고객님(본인)의 주소 외에 나머지 내용에 대해서만 스팸 신고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수신 차단'은 '내게 쓰기'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제한하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스팸 메일 신고 방법
① 한메일 페이지 접속
② 신고할 스팸 메일 선택한 후 "스팸 신고" 버튼 클릭


③ "수신 차단하기"를 체크한 상태로 "확인" 버튼 클릭


▶ 메일 자동 분류 설정 방법
① 환경설정 → "메일 자동 분류" 클릭


② '만들기' 클릭


③ 원하는 조건을 선택하여 설정 → 저장
- 보낸이 주소(From)를 기준으로 필터링 할 경우
- (함께)받는이 주소를 기준으로 필터링 할 경우
- 메일제목을 기준으로 필터링 할 경우

※ [바로 삭제]를 선택하면 메일이 편지함으로 수신되지 않고 반송됩니다.


Daum 한메일은 '스팸 없는 메일세상'을 우선 과제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계속하여 관련 기능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다른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 Daum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뜻한바 모두 이루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bottom line
아이콘

[개인] 본인 접수 - 개인정보침해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문의내용을 삭제하였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