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에 대하여

제1회 연세가족 한마음 걷기대회

평화 강명옥 2024. 4. 15. 09:15
반응형
SMALL

[제1회 연세가족 한마음 걷기대회]
1200명이 넘는 연세대학교 재학생들과 동문들 및 가족들이 '제 1회 연세가족 한마음 걷기대회'에 참여하였습니다.
​박사 학위를 받기까지 입학 후 6년을 다녔던 학교였지만 늘 바쁘게 오가느라 백양로와 강의실만 오갔던 터라 걷기대회를 통해 캠퍼스 여러 곳을 방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교훈석 - 독수리상 - 언더우가 기념관 - 윤동주문학동산 - 언더우드 뜰 - 매타세과치어길(연세유업) - 청송대 - 노천극장 - 법인기념관 및 전파망원경 - 이윤재관 - 동문회관 - 알렌기념관 - 루스채플 - 연세역사의 뜰 - 백주년기념관
​15개 곳곳을 찾아다니는 길은 2시간이 걸렸고 완주 후에 완주메달을 받았습니다. 폐회식에는 총장, 동문총장, 재학생회장 등이 참석하였고 식전 뮤지컬동아리 로뎀스의 공연이, 식후에는 아카라카 응원단의 공연에 맞춰 참석자들이 함께 응원하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근 오십여 년 만에 받아본 메달이라 목에 걸고 기념사진도 찍었습니다. 올해 1000명 제한으로 신청자를 받았는데 3일 만에 매진되었다고 하는데 내년 2회 때는 제한없이 신청을 받겠다고 합니다.
​요즘 학교 캠퍼스가 주민들의 산책 코스이자 등산 코스로 사랑받고 있는데 각 학교마다 동문들과 함께 하는 캠퍼스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면 좋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화가족' 및 '경희가족' 걷기 대회에 대해 제안을 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