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생각들

당신은!! 꼭 행복하셔야 합니다.

평화 강명옥 2007. 2. 27. 20:45
반응형
SMALL

 

유난히 바쁘게 사는 아니 쫓기듯이 사는 생활을 하다보니 새롭게 글을 쓴다는 것이 참 어렵다.

어느 정도 마음의 여유와 시간의 여유가 있어야 글이 몇 줄이라도 나오는 것이라는 것을 절절히 느끼는 요즘이다.

가끔씩 예전에 쓴 글을 읽어보는데 그 재미도 제법 있다.



< “당신은!! 꼭 행복하셔야 합니다.” >



매일 출근할 때 종로2가를 지나 을지로 입구로 들어서게 된다.

어느 날 아침 빨간 신호등에 걸려 기다리는 동안 갑자기 눈에 번쩍 뜨이는 문구가 보였다.


“당신은!! 꼭 행복하셔야 합니다.”


어느 여행사가 사옥을 이전하면서 빌딩 외벽에 크게 써 붙인 프랭카드에 적힌 내용이었다.

그 글귀를 보는 순간 웃음이 나왔고 “암, 행복해야 하고말고...” 라고 혼잣말을 하였다.


너무 당연한 말이라 그냥 지나치기 쉬운 말 중의 하나에 ‘행복’도 들어간다는 생각이다.

왜 사느냐고 묻는다면?

그냥... ,

살아지니까...,

살아야 하니까...,

어쩔 수 없어서...,글쎄...


언젠가 어디서 읽은 듯한 내용 중에 이런 것이 있었다.

어느 철학자가 생을 마감할 무렵 평생을 회고해보니 정말 행복했던 순간은 4분 몇 십초였다고...


나는 이제까지 살아오면서 행복했던 순간이 얼마나 되는가?

다시 생각해 보았다.

많은 시간들이 기억 속에 묻혀졌고 기억조차 나지 않는 것들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만 한 가지..

내가 지금 이 순간 이렇게 살아있다는 것을 느끼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고

내가 해야 할 일이 있고

그리고 무엇인가 하고 싶다는 의욕이 있다는 것으로도

충분히 행복하다고 믿고 살아간다면 너무 단순한 것일까?



Contentment is priceless.

만족은 값으로 매길 수 없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