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A·통일·북한

북한방문 (6) 평양 정성수액약품공장

평화 강명옥 2008. 11. 12. 14:21
반응형
SMALL

 

 

평양에 있는 정성수액약품공장을 방문하였다.

<국제기아대책기구>와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이 공동으로 총 20억원을 지원하였고 2005년 6월 완공되었다고 한다.


정성수액약품공장에서 생산되는 수액은 인근 병원 등에 나눠져 환자 치료에 쓰인다고 한다.

현재 수액의 원액 비용은 다른  NGO에서 맡고 있다고 하였다.


직원이 나눠주는 가운과 모자, 마스크에 덧신까지 신고 손 샤워까지 한 다음 공장을 둘러보았다.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어 공장 내부까지 촬영은 하지 못했으나 자동공정으로 수액이 생산되고 있었다.


여러 가지 자재 부족으로 수액을 담는 병으로 사이다병을 세척해서 쓰던 것이 이 공장으로 인해 위생적인 수액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공장을 둘러보고 나오면서 이 수액들이 아픈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였다.

그러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수액이 없어 고통을 당하겠는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세상에 아픈 사람은 참 많지 않은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