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사진, 행사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과 국제의료봉사단

평화 강명옥 2008. 12. 11. 16:33
반응형
SMALL


 

2006년 정부에서 출연하여 개발도상국, 북한, 재외동포 및 외국인근로자 등에 대한 보건의료지원 사업을 하는 기관을 만들었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다.


핵심가치(Core Value)로 Health, Hope, Humanity를 내걸고 있다.

비전 선언문(Vision Statement)의 미션(Mission)은 국민과 함께 질병 없는 강한 지구를 만드는 것이다.

전략(Strategy)은 수혜국에게 가장 시급하고 필요한 지원을 통해 보건의료 지원 분야 국내 최고 전문기관이 되는 것이다.

공유가치(Value)는 끊임없는 자기 개발을 바탕으로 사명감을 가진 전문가로 활동한다는 것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개발도상국 보건의료 지원사업, 북한 보건의료 지원사업, 외국인근로자 보건의료 지원사업, 재외동포 보건의료 지원사업, 해외재난 긴급구호사업, 전 WHO 사무총장인 이종욱 기념사업 등을 하고 있다.


‘국제의료봉사단의 밤’은 1부 행사로 봉사단 소개 및 각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약사, 간호, 임상병리사 등 각 의료협회와 업무 협약 행사가 있었다.

2부 행사로는 만찬 및 인사와 나눔의 시간으로 의료계에 종사하는 의사 등의 색소폰연주, 피아노 연주, 락밴드, 노래, 마술 공연 등이 진행되었다.


우리가 앉았던 테이블에는 주한 스리랑카 대사관의 공사와 참사관, 라오스의 공사가 있었다.

그리고 서울대병원과 고려대병원에 연수차 와 있는 몽골국립대학병원 소속 의사 세 사람이 함께 있었다.

특히 그 의사들은 주중에는 병원에서 연수를 하고 주말에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한다고 하였다.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누면서 우리가 사는 세상을 보다 좋은 세상으로 만들자는 좋은 생각으로 각 분야에서 봉사하는 모습들을 확인한 좋은 시간이었다.




 

 

 

 

 

 

 

 


반응형
LIST

'여행, 사진, 행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의 꽃마차  (0) 2008.12.13
부산역 광장의 크리스마스 트리  (0) 2008.12.12
서울, 서울, 서울  (0) 2008.12.10
노년의 기차여행  (0) 2008.12.09
가을 또는 겨울  (0) 2008.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