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대한적십자사 광고 공모전
너 愛 적십자를 만들어봐
대한적십자사에서는 웹 2.0 시대의 주역인 20~30대가 함께하는 적십자 운동을 위해 2010 대한적십자사 광고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톡톡 튀는 개성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여러분의 적십자를 마음껏 만들어주세요.
1. 기본방향
❍ 소비자 중심 적십자 이미지 확보
❍ 홍보채널 다양화
❍ 적십자 이미지 확장
* 혈액사업 이외에도 다양한 적십자 사업 홍보
2. 공모주제
❍ 국제구호단체로서의 적십자 이미지 강화 및 기부 활성화
❍ 경쟁 NPO/NGO 대비 차별적 이미지 표현
❍ 대한적십자사의 각종 활동 표현(혈액사업 제외)
3. 참가자격
❍ 연령 및 성별 제한 없음
❍ 개인 및 팀 단위 참가 가능(팀당 인원 4인 이하 / 중복 참가 불가)
4. 공모분야
❍ 인쇄광고(포스터)
❍ 영상광고(UCC)
5. 공모방법
❍ 방문, 우편 접수 및 작품 제출
❍ 개인 및 팀당 응모작품 수 제한(규격 참조)
6. 작품규격
구 분 |
인쇄 |
영상 |
주 제 |
상기‧ 표기 |
상기‧ 표기 |
형 태 |
인쇄광고(포스터) |
동영상,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 |
출 품 수 량 |
1인 2점 이내 |
1인(또는 1개 팀)당 2점 이내 |
출 품 규 격 |
A2(420mmX594mm)사이즈 작품보드 |
640×480(가로×세로)pixel, 파일(avi, wmv) ※ 길이 3분 이내로 제한 |
제 출 서 류 |
참가신청서, 작품과 작품파일 |
참가신청서, 작품파일(avi, wmv파일) |
출 품 요 령 |
방문 및 우편접수 (도착일 기준에 한함) |
CD 또는 DVD접수 |
심 사 기 준 |
공모전 내용과 부합한 것 아이디어와 표현 이미지의 조화를 이룰 것 |
효과적인 주제전달, 창조적이며 참신한 구성, 전체적인 화면구성의 레이아웃, 화면 전개방식의 적절성, 시청각 요소들의 조화로운 배치, 기타 흥미․공감․활용성 등 |
기 타 |
입상 작품은 7일 이내 원본파일 제출 ※ 미제출 시 입상 취소 |
【음악사용 시】 - 본인 창작곡 사용 - 타인 음악사용 시, 음악저작권자의 사전 동의 반드시 득한 후 작품 출품 ※ 저작물 무단 사용 시 입상 취소
|
7. 심사방법
❍ 심사단 위촉 : 8명(적십자 5명, 외부 전문가 3명)
❍ 심사방법
- 1차 : 적십자 내부 심사단이 각 부문별 수상대상자 3배수 선정
- 2차 : 공모부문별 외부 전문가 심사
※ 심사결과 대상에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시상치 않을 수 있음
8. 시상내역
구분 |
수상 및 경품 내역 |
최우수상 |
각 1팀 : 100만원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패 |
우수상 |
총 3팀 : 각 50만원 +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패 |
아이디어상 |
총 4팀 : 각 30만원 |
참가상 |
총 10팀 : 각 문화상품권 10만원 |
9. 출품작 처리
❍ 입상작품의 저작권 일체는 적십자사에 귀속되며 전시․홍보용으로 활용
❍ 입상작품에 대한 초상권이나 지적재산권에 대한 모든 문제가 없어야 하며,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응모자가 모든 것을 책임짐
❍ 심사결과 1인의 작품이 다수 수상작으로 선정된 경우 상위 입선작 외의 작품은 “시상금 미지급”으로 결정
10. 추진일정
❍ 공모전 응모기간 : 7. 1 ~ 8. 20
❍ 접수기간 : 8. 21 ~ 8. 31
❍ 결과발표 : 9. 13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www.redcross.or.kr)
❍ 시상 : 2010. 9. 30 (심사일정에 따라 변경 가능)
'대한적십자사(봉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적십자 초복 맞아 취약계층 어르신 모시고 삼계탕 대접 (0) | 2010.07.23 |
---|---|
적십자 RCY 글로벌 리더 원정대 UN 방문, 반기문사무총장과 함께 (0) | 2010.07.19 |
적십자 청정제주, 숨쉬는 바다가꾸기 신양리 해수욕장 환경정화 (0) | 2010.07.08 |
적십자 220대 1의 경쟁률 보인 베트남 해외봉사단 면접심사 소감 (0) | 2010.07.07 |
적십자RCY 단원-할아버지, 할머니 결연봉사활동 발대식 및 결연방문 봉사 (0) | 2010.0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