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와 말씀

새벽예배(2006.02.06.월)

평화 강명옥 2006. 2. 6. 07:45
반응형
SMALL

말씀 : 아모스 2:1-2:16

 

 

아모스는 모압과 유다와 이스라엘이 받을 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성경에서의 죄는 하나님을 떠나는 것이고 사람을 떠나는 것이고 자연을 떠나는 것이다. 같이 살면서 마음이 떠나는 데서 갈등이 일어나게 되고 문제가 생긴다.

 

하나님께로 돌아온다는 것은 마음이 돌아오는 것이고 영적인 회복이 이루어짐을 뜻한다.

 

모압은 죽은 자의 시신을 모욕하였다.
유다는 여호와의 율법을 거부하였고 이는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사는 것을 거부하였다는 것이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이 세우신 국가에서 진리와 정의가 없이 사법제도가 타락하였다.

 

권세와 권위는 하나님이 주신 것으로 휘두르라는 것이 아니라 겸손하고 공평하게  행사하라는 의미이다.

 

작은 권위에 순종하지 못하면 하나님의 권위에도 순종하지 못한다.

 

죄가 죄인줄 모르는 것이 가장 심각한 증세이다.

 

말씀은 우리를 비춰볼 수 있는 거울이다.

 

오늘도 말씀의 거울에 나를 비춰보도록 하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