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

적십자 대구 우리는 친구들의 아픔을 함께하는 희망나눔 천사랍니다.

평화 강명옥 2010. 8. 9. 13:39
반응형
SMALL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회장 남성희)와 경북고등학교(교장 안준호)는 8월 2일(월) 15:30 경북고등학교 도서실에서 “희망나눔 천사들의 학교”협약을 체결하여 50명의 희망나눔천사가 탄생하였다.

 

“희망나눔천사들의 학교”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친구들을 돕고자 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학생들이 적십자사에 “희망나눔 천사”로 등록하여 매월 소액의 기부를 함으로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친구에게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며,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에는 “희망나눔 천사들의 학교” 명패를 달아준다.

 

이 프로그램은 대구에서 처음 실시하는 것이며, 제1호 학교는 경북고등학교가 그 주인공이 되었다. 경북고등학교는 약50명의 재학생이 ‘희망나눔 천사’가 되어 앞으로 지역의 어려운 친구들에게 희망을 나누어줄 예정이며, 이들에게는 적십자와 함께하는 후원회원증서와 함께 “희망나눔천사 교통카드”가 제공되었다.

 

남성희 대구지사 회장은 “ 내 이웃을 돌아보고 내 친구의 아픔을 함께할 줄 아는 사람이야 말로 진정한 미래의 리더가 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학교의 학생들이 희망을 나누는 천사가 되어주길 기대한다”며 지역학교들의 참여를 당부하였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입학사정관제 등 여러 가지 입시제도 등에서 봉사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사회 분위기와도 부합된다 할 것이다.

 

 

 

출처 : 대한적십자사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