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에 대하여

만경강 갈대밭 화재 진압을 보고

평화 강명옥 2022. 5. 15. 22:09
반응형
SMALL

오후에 만경강가 산책로를 걷고 있는데 강 건너편 갈대밭에서 연기가 상당히 넓게 번져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119에 신고를 하려다가 저 정도이면 누군가 벌써 신고를 했을텐데 하고 보니 아니다 다를까 소방차가 화재 장소로 달려오는 것이 보였습니다. 지켜보니 다행히 화재 장소로 소방차가 접근하였고 소방대원들이 내려 긴 시간 걸리지 않아 화재가 진압이 되었습니다.

 

인가가 없어 인재 등의 위험이 적기는 하지만 그대로 두면 마른 갈대들로 인해 계속 번져나갈 가능성이 많아보였는데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안심하고 계속 걷기를 하면서 새삼 소방대원들의 수고와 역량, 나아가서 우리 사회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책임을 다하고 있기 때문에 최근의 코로나 상황을 포함하여 어려운 일들이 밀어닥쳐도 사회와 나라가 크게 흔들리지 않고 발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늘 부글부글 끓고 있는 것 같은데 시간이 지나보면 잘못된 점들이 조금씩 고쳐지면서 나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집단 지성이 작동하고, 집단 열정이 일면 과한듯 보이지만 결국은 가야할 길로 나아가고 있다고 믿습니다.

 

국제개발협력 관련 강의를 하거나 가끔 특강을 할 때 우리나라의 발전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하게 되는데 1945년 해방 이후 100년도 안되어 오늘날의 대한민국이 된 것에 대해 늘 감동을 하게 됩니다. 대단한 대한민국,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견딘 대한민국 그리고 우리 국민들 모두가 함께 애쓴 덕분입니다. 감사한 일입니다.

 

#만경강 #만경강가화재 #화재진압 #119 #소방대원 #대한민국 #한국사회 #코로나 #국제개발협력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