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노라니

<김박사 한마당> 유튜브 vs <강명옥> 유튜브

평화 강명옥 2024. 1. 24. 11:53
반응형
SMALL

<김박사 한마당> https://www.youtube.com/@user-uh2cx3dx8e

 

김박사 한마당

김박사 한마당에서는 1. 시사문제에 대한 의견제시, 2. 자작곡 소개, 3. 본인 부른 노래 공개, 4. 기초 중국어 강좌, 5. 본인이 쓴 역사 소설 공개 등 다양한 멀티 콘텐츠를 차츰 공개할 계획입니다.

www.youtube.com

 

<강명옥> https://www.youtube.com/channel/UC6Ht2lNFcfAzEMOt2QS5A_g

 

우리 부부는 각자 유튜브 계정을 만들어 가끔 자료를 올리고 있습니다.

 2011년 <강명옥> 이름으로 유튜브를 만든 것은 직접 부르고 녹음한 찬송가, 남편과 함께 만든 자작곡 등을 올리기 위해서였습니다. 작년까지 31개의 동영상을 올렸고, 구독자는 44명이며, 총 조회수는 18,333회입니다.

2019년 <김박사 한마당>으로 유튜브를 만든 남편이 자신의 외교 주제에 대한 소견을 올리기 위해서였는데 최근까지 11개의 동영상을 올렸고 구독자는 41명이 되었으며 총 조회수는 4,515회입니다.

자료를 올리기는 해도 그다지 관심이 없었던 남편이 올해 기타치며 노래부른 'As tears go by' 동영상을 올린 후 3일도 되지 않아 조회수가 1,000번을 넘은 것을 보고 놀라고 감탄을 하였고 조회수에 눈이 떠졌습니다. <김박사 한마당>에 올린 11개 자료 중에 한 달 이내에 올린 것이 4개입니다.

평소 매일 기타 치며 노래부르기를 하던 남편이 노래 부르고 사라지는 것에 대해 아쉬워하며 50여년 넘게 즐겨부르던 팝송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올리기 시작했는데 상당 기간 계속될 것입니다. 그러면서 유튜브 컨텐츠에 대해 향후 계획을 올렸습니다.

김박사 한마당에서는

1. 시사문제에 대한 의견제시,

2. 자작곡 소개,

3. 본인 부른 노래 공개,

4. 기초 중국어 강좌,

5. 본인이 쓴 역사 소설 공개 등

다양한 멀티 콘텐츠를 차츰 공개할 계획입니다.

<김박사 한마당> 유튜브 활동을 하는 남편을 옆에서 돕는 저의 역할은 '김박사 한마당'의 열렬한 구독자로 '남편이 기타 치며 노래부르는 것을 기뻐하기 듣기'와 쓰고자 하는 역사 소설에 참고가 되는 책을 구입하거나 도서관에서 빌려오기 등입니다.

언제 시간이 되면 <김박사 한마당>에 들러서 노래도 들으시고 기왕이면 구독도 부탁드립니다.^^

#김박사한마당 #강명옥 #유튜브 #sns #구독자 #팝송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