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2024/11 21

몰랐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현충원 장충단이 왜 장충단인지를...

이 나이 먹도록 가끔 장충동에 가고 지나갔어도, 장충체육관을 기억했어도, 장충단 노래가 익숙했어도 장충단이 왜 장충단인지 몰랐습니다.우연히 장충단공원을 한바퀴 돌 기회가 있어 돌다가 읽어본 서울특별시 유형문화유산 장충단비."장충단비는 을미사변 때 희생된 영령들을 위로하려고 장충단에 세운 비석이다. 1895년(고종 32) 을미사변 때 경복궁에 침입한 일본인들이 명성황후를 살해하였고 궁내부대신 이경식과 시위대장 홍계훈을 비롯한 많은 병사들이 일본군에 대항하다 죽었다. 고종황제는 1900년(광무 4)에 이들을 위하여 사당을 짓고 제사를 지내려고 장충단을 세우고 이 때 비석도 함께 세웠다. 1910년 후반부터 일제는 이곳에 벚나무를 심어 공원을 조성하고 이곳을 장충단공원이라 하였다. 1945년 광복과 함께 장충..

이화여대 18대 총장 선거 투표 인증샷

[이화여대 18대 총장 선거 투표 인증샷]오늘부터 시작되는 이화여대 18대 총장 선거 투표를 하고 인증샷을 찍었습니다.내일까지 투표가 진행되는데 내일 총장이 결정되지 않으면 모레 결선 투표를 하게 됩니다.21세기를 이끌어 갈 나아가서 22세기를 바라보며 학생들을 키우고 학교를 발전시킬 수 있는 비전과 역량을 갖춘 총장이 선출되기를 바랍니다.#이화여대 #이대총장선거 #비전 #21세기 #22세기 #이대총장선거인증샷

사회에 대하여 2024.11.26

<한강 조각으로 빚다> 난지한강공원

2024년 한강공원 조각작품 순환전시(2024.04.02-11.30)가 끝나가고 있습니다.난지한강공원을 산책하다 보면 조각들 앞에서 발길이 머물게 됩니다.자연, 생명력, 지구, 전쟁, 얼굴, 사람, 소통, 공감, 대화, 성격, 이미지, 청춘, 사랑, 꿈, 동화, 가능성, 맑음, 유년기, 가족, 산책, 희망, 개성, 어린왕자, 힐링, 마음, 유전, 적자생존, 존재, 세상, 운명...작가들이 설명해 놓은 글을 하나씩 읽어가다 보면 마치 시가 조각으로 형상화 된 듯한 느낌이 듭니다.#난지한강공원 #한강조각으로빚다 #조각작품 #조각작품감상 #양화한강공원

제39차 세종국가전략포럼 '미국 대선 결과와 한국의 대외전략'

세종연구소가 주최한 의 주제는 '미국 대선 결과와 한국의 대외전략'입니다.제1세션의 주제는 '미국 대선 결과와 한미동맹', 제2세션의 주제는 '미 대선 결과에 따른 국제정세 전망'입니다.요즘 정치 포럼이든 경제 컨퍼런스이든 모두 '미국 대선 결과'가 핵심입니다.트럼프 1기 시대에 거의 매일 트럼프 뉴스로 뒤덮였던 것을 기억하고 있는데 미국 대선 결과가 나온 이후 역시나 같은 현상입니다.우리 입장에서 위기가 계속될 지, 위기라고 생각한 문제들이 기회가 될지는 우리가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달렸겠지만 4년후 트럼프 2기가 끝날 때 성공적으로 잘 해왔다는 결론이 나기를 바랍니다.#세종연구소 #세종국가전략포럼 #미국대선 #트럼프 #한미동맹 #미국한반도정책 #미국대북정책 #소다자주의 #미중관계 #트럼프2기 #미국우선..

사회에 대하여 2024.11.23

2024 중견기업 혁신 컨퍼런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최한 의 주제는 "초불확실성의 세계: 중견기업, 혁신의 해법은?"입니다.기조강연 1 '패러다임 대전환기 글로벌 공급망 대전환 대응전략'기조강연 2 '승자와 패자가 나눠지는 시대'성장세션 1 [밸류업]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성장세션 2 [AI] 최신 AI기술의 산업계 적용 실례와 미래를 위한 기업 AI 전략산업세션 1 [미래 모빌리티] 미래 모빌리티로의 전환과 우리 기업의 대응 전략산업세션 2 [첨단바이오] 바이오 산업의 차세대 Digital Transformation가장 크게 눈에 들어오는 단어가 '초불확실성'입니다.정치와 경제, 지정학적 이슈와 국제문제가 서로 복잡하게 얽혀지면서 불확실성이 더 심해지는 시대에 여러 분야에서 대응 전략을 세우느..

사회에 대하여 2024.11.21

송년회 노래연습

2024년 송년회 모임이 시작되었습니다.​남편의 남성고 동기들이 학교 교목 이름을 따서 만든 "히말라야시다 중창단"을 시작한지도 십년이 넘었습니다.​모여서 연습하고 가끔 여러 음악회에 가서 노래를 하는데 이번에 고교동기 송년회에서도 노래를 한다고 합니다.​거기에 더하여 우리 부부의 듀엣을 요청받았다고 해서 요즘 매일 노래 연습 중입니다.​고교시절 "쇼커스영(Shokers Young)"이라는 밴드를 만들어서 비틀즈의 노래들을 연습했다는데 연습장소가 굴 건너 있었다고 합니다. 남편이 10대 청소년 시절에 만든 노래 과 밥 딜런의 를 정하였고 앵콜 곡으로는 를 골랐습니다.​남편이 기타를 치며 하모니카를 불면서 노래를 하는 것을 보고 듣고 지내는데 함께 매일 노래하는 것은 처음입니다.​그동안 혼자서 무대에 서 ..

평화사랑 음악 2024.11.2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