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

대한적십자사 광고 공모전 "너愛 적십자를 만들어봐"

평화 강명옥 2010. 7. 15. 10:25
반응형
SMALL

 

 

 

 

 

 

 

2010 대한적십자사 광고 공모전

너 愛 적십자를 만들어봐

 

 

대한적십자사에서는 웹 2.0 시대의 주역인 20~30대가 함께하는 적십자 운동을 위해 2010 대한적십자사 광고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톡톡 튀는 개성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여러분의 적십자를 마음껏 만들어주세요.

 

1. 기본방향

 

❍ 소비자 중심 적십자 이미지 확보

❍ 홍보채널 다양화

❍ 적십자 이미지 확장

* 혈액사업 이외에도 다양한 적십자 사업 홍보

 

2. 공모주제

 

❍ 국제구호단체로서의 적십자 이미지 강화 및 기부 활성화

❍ 경쟁 NPO/NGO 대비 차별적 이미지 표현

❍ 대한적십자사의 각종 활동 표현(혈액사업 제외)

 

3. 참가자격

 

❍ 연령 및 성별 제한 없음

❍ 개인 및 팀 단위 참가 가능(팀당 인원 4인 이하 / 중복 참가 불가)

 

4. 공모분야

 

❍ 인쇄광고(포스터)

❍ 영상광고(UCC)

 

5. 공모방법

 

❍ 방문, 우편 접수 및 작품 제출

❍ 개인 및 팀당 응모작품 수 제한(규격 참조)

 

 

6. 작품규격

구 분

인쇄

영상

주 제

상기‧ 표기

상기‧ 표기

형 태

인쇄광고(포스터)

동영상,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

출 품

수 량

1인 2점 이내

1인(또는 1개 팀)당 2점 이내

출 품

규 격

A2(420mmX594mm)사이즈 작품보드

640×480(가로×세로)pixel, 파일(avi, wmv)

※ 길이 3분 이내로 제한

제 출

서 류

참가신청서, 작품과 작품파일

참가신청서, 작품파일(avi, wmv파일)

출 품

요 령

방문 및 우편접수

(도착일 기준에 한함)

CD 또는 DVD접수

심 사

기 준

공모전 내용과 부합한 것

아이디어와 표현 이미지의 조화를 이룰 것

효과적인 주제전달, 창조적이며 참신한 구성, 전체적인 화면구성의 레이아웃, 화면 전개방식의 적절성, 시청각 요소들의 조화로운 배치, 기타 흥미․공감․활용성 등

기 타

입상 작품은 7일 이내 원본파일 제출

※ 미제출 시 입상 취소

 

【음악사용 시】

- 본인 창작곡 사용

- 타인 음악사용 시, 음악저작권자의

사전 동의 반드시 득한 후 작품 출품

※ 저작물 무단 사용 시 입상 취소

 

7. 심사방법

 

❍ 심사단 위촉 : 8명(적십자 5명, 외부 전문가 3명)

❍ 심사방법

- 1차 : 적십자 내부 심사단이 각 부문별 수상대상자 3배수 선정

- 2차 : 공모부문별 외부 전문가 심사

※ 심사결과 대상에 적합한 작품이 없을 경우 시상치 않을 수 있음

 

8. 시상내역

 

구분

수상 및 경품 내역

최우수상

각 1팀 : 100만원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패

우수상

총 3팀 : 각 50만원 +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패

아이디어상

총 4팀 : 각 30만원

참가상

총 10팀 : 각 문화상품권 10만원

 

9. 출품작 처리

 

입상작품의 저작권 일체는 적십자사에 귀속되며 전시․홍보용으로 활용

입상작품에 대한 초상권이나 지적재산권에 대한 모든 문제가 없어야 하며,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응모자가 모든 것을 책임짐

심사결과 1인의 작품이 다수 수상작으로 선정된 경우 상위 입선작 외의 작품은 “시상금 미지급”으로 결정

 

10. 추진일정

 

❍ 공모전 응모기간 : 7. 1 ~ 8. 20

❍ 접수기간 : 8. 21 ~ 8. 31

❍ 결과발표 : 9. 13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www.redcross.or.kr)

❍ 시상 : 2010. 9. 30 (심사일정에 따라 변경 가능)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