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이야기

홍콩 헐리우드, 소호, 미들레벨 에스컬레이터

평화 강명옥 2023. 3. 3. 10:06
반응형
SMALL

홍콩을 떠나기 전날 Central 지역에 있는 헐리우드 거리와 소호 거리를 방문하였습니다.

구글 지도를 보며 찾아가는데 계속 계단을 올라가게 되었고 올라가는 길 중간에 Hollywood 거리와 Soho 거리가 좁게 펼쳐져 있는데 서구 스타일의 팝, 음식점들이 주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계단 초입에 사람들이 몇십미터 줄을 길게 서 있길대 보았더니 음식점 앞이었습니다. 상당히 유명한 집인 듯 하였습니다. 우리도 먹어볼까 했는데 너무 오랜 시간 걸리겠다 싶어 포기하고 계속 올라갔습니다.

계단을 올라가는 중에 Jamis Mosque가 있어 잠깐 들러보기도 했습니다.

올라가는 도중에 이태리식당 Sole mIo에서 생선과 피자로 점심을 하였는데 상당히 맛이 있었습니다. 주인은 이태리에서 왔다는데 본인은 부모가 이태리, 터키 사람이라고 소개를 하였습니다.

계속 올라갈까 어쩔까 망설이다가 기왕 온 김에 올라가자 하고 계속 가다보니 미들 레벨(半山) 에스컬레이터가 시작되었습니다. 산 중턱에 있는 아파트까지 놓여져 있는 에스컬레이터는 중간 중간 멈추어 있고 끊어져 있어 계단 오르기를 계속하였습니다. 출근 시간에는 내려오고 그 외에는 올라가게 되어 있다는 에스컬레이터는 올라가볼 만 하였습니다.

미들레벨까지 가서 동네를 둘러보고 택시를 타고 전철로 내려오는데는 금방이었습니다. (택시비 30HK$)

홍콩에 머물며 여러 곳을 다니는 동안 느낀 것은 좁은 공간을 참 효율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교통이 편리해서 어디든 가기가 좋았고, 가는 곳마다 분위기가 색달라 재미있었습니다.

#홍콩 #홍콩여행 #센트럴 #홍콩헐리우드 #홍콩소호 #미들레벨에스컬레이터 #홍콩교통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