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2024/01 10

입이 열리는 여행 중국어 판매량

지난 해 9월 중순에 '입이 열리는 여행 중국어' 책이 출판된 이후 12월 말까지 133권이 팔렸다고 합니다. 관심을 가지고 구입해주신 분들께 감사하고 책이 유용하게 잘 쓰이기를 바랍니다. 교보문고와 영풍문고를 돌아보았습니다. 교보문고 외국어 코너에 중국어 G6 매대에 8권이 올려져 있습니다. 처음에는 영어.중국어.일본어가 한 매대에 있더니 얼마 안 있어 중국어.일어가 올려져 있는 것을 보았는데 이번에 보니 중국어 단독 매대가 만들어졌습니다. 영풍문고에는 중국어 B48 책꽂이에 2권이 꽂혀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도서출판 피스북 이름으로 2007년 처음 '글로벌 시대의 이해와 국제매너'를 출판하고 2013년 개정판을 냈을 때 일일이 주문에 따라 책 발송을 하느라 고생 아닌 고생을 했는데 이번에는 책 판..

장지를 다녀와서

어제 교회 어르신의 장례가 있어 새벽 발인예배에 참석하고 승화원, 장지까지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신설된 경조부의 부원들은 권사들입니다. 이전부터 성도들의 애경사에는 권사들이 참여하고 장례 관련해서는 주로 권사들이 참여해왔습니다. 2000년 1월 40대 초에 권사에 임직된 이후 올해 24년이 되는 동안 사회 일로 바쁘다고 교회봉사 참여를 많이 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장지까지 다녀오는 장례절차 참여는 거의 참석할 수 없었습니다. 생로병사 (生老病死)에서 生 보다는 老-病-死 의 길을 더 가깝게 가고 있는 터라 참여하는 내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중간에 기다리는 동안 담화를 하는데 '내 장례는 의선교회가 맡아 줄테니까요.'라고 하니 목사님과 권사님들이 '당연하지요'라고 동시에 말씀들을 하시는데 목사님..

살아가노라니 2024.01.26

<김박사 한마당> 유튜브 vs <강명옥>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uh2cx3dx8e 김박사 한마당 김박사 한마당에서는 1. 시사문제에 대한 의견제시, 2. 자작곡 소개, 3. 본인 부른 노래 공개, 4. 기초 중국어 강좌, 5. 본인이 쓴 역사 소설 공개 등 다양한 멀티 콘텐츠를 차츰 공개할 계획입니다. www.youtube.com https://www.youtube.com/channel/UC6Ht2lNFcfAzEMOt2QS5A_g 우리 부부는 각자 유튜브 계정을 만들어 가끔 자료를 올리고 있습니다. 2011년 이름으로 유튜브를 만든 것은 직접 부르고 녹음한 찬송가, 남편과 함께 만든 자작곡 등을 올리기 위해서였습니다. 작년까지 31개의 동영상을 올렸고, 구독자는 44명이며, 총 조회수는 18,333회입니다. 20..

살아가노라니 2024.01.24

이화 영어영문학부 100주년 기념 [이화 영문 100년사] 원고 모집

내년 2025년이 이화여대 영어영문학부 설립 100주년으로 기념사업들을 기획하고 있는데 영문 동문 찾기와 [이화 영문 100년사] 발간 사업이 있습니다. 동문들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이화 영문 동문 찾기 동문은 아래 주소로 들어가 답을 하면 됩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rME1sL6txapB7fX3FruI0nwp08FQkFaShPEHa_NRZx757LQ/viewform?usp=sf_link 2. 이화 영문 100년사 발간 학교 다닐 때의 추억, 현재 하는 일과의 연계, 미래 비전 등 자유로운 주제로 글을 작성해서 아래 이메일로 보내면 됩니다. ㅇ 원고 분량 : 200자 원고지 8매~15매 (2,000자 내외) ㅇ 개인 단독으로 또는 여러명이 ..

살아가노라니 2024.01.22

간식 문제 해결: 볶은콩과 무우

몇년 전 부터 저녁 간식이 문제가 되어왔습니다. 자동적으로 입으로 들어가는 간식을 끊을 수는 없어 되도록 칼로리 적은 것, 덜 단 것 위주로 검색을 해보고 찾아봐도 별 뾰족한 방법이 없었고 유일한 방법은 적게 먹고 양을 줄이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다가 모임에서 간식 이야기가 나왔고 한 친구가 요즘 콩 볶은 것을 먹는다고 해서 귀가 번쩍 했습니다 달지 않고 칼로리가 비교적 많이 나가지 않고 단백질 보충까지 되는 좋은 간식으로 매일 저녁 고소함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이, 당근을 시도해보았는데 잘 되지 않았고 최근에 무우가 간식의 다크호스로 등장하였습니다. 요즘 무우가 참 시원하고 단맛까지 있어 먹기가 좋습니다. 스틱과자 만한 크기로 잘라서 집어 먹다보면 둘이서 커다란 무우 반을 순식간에 먹게 됩니다. ..

살아가노라니 2024.01.15

드디어 폐렴구균 예방접종 주사 맞다

엊그제 문자로 폐렴구균 예방접종 하라고 와서 드디어 오늘 예방접종 주사를 맞았습니다. 60이 넘도록 독감예방접종도 하지 않다가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코로나 백신 접종을 몇 차례 맞은 후부터 독감예방주사를 꼬박꼬박 맞았습니다. 65세가 되면 폐렴구균 예방접종 안내가 온다고 해서 어느 세월에? 했는데 그 때가 되어버렸습니다. 국가 예방접종을 마친 후 1년 지나서 다시 한 번 비용을 지불하고 맞으면 폐렴 예방접종이 끝난다고 합니다. 폐렴구균 예방접종 기록이 없다고 알려주는 대한민국의 행정 역량 대단합니다. 이래저래 병원 가는 일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목 [Web발신] 강명옥님의 다음 예방접종이 시스템에서 확인되지 않아 안내드립니다. ○ 전산 미등록 내역 : 폐렴구균(PPSV23) 이미 접종을 완료하신 경..

살아가노라니 2024.01.12

[3일 만에 리메이크 April Come She Will]

https://www.youtube.com/watch?v=UjfQcI6MpPQ 이번에 유튜브에 올린 April Come She Will은 3일 만에 조회수가 200회를 넘었습니다. 그러나 노래 완성도를 높인다고 바로 새로 노래를 불러 다시 올렸습니다. 들어보니 먼저 노래보다 더 편안하게 들립니다. #남편 #김세웅 #KimSei-ung #팝송 # SimonGarfunkel # RollingStones #AprilComeSheWill #TheBoxer #유튜브 #라이브 #YouTube #리메이크 #완성도

평화사랑 음악 2024.01.11

노래하는 남편 April come she will (cover by Kim Sei-ung, 20240107)

https://www.youtube.com/watch?v=A9Na6ikc6I8 요즘 남편이 40년 넘게 불러오던 팝송을 하나씩 동영상으로 만들어 유튜브에 올리고 있습니다. 세번 째 노래인 Simon & Garfunkel 의 April come she will 이 이번 주에 올라갔습니다. 1. As Tears Go By (Rolling Stones) 2. The Boxer (Simon & Garfunkel) 3. April Come She Will (Simon & Garfunkel) 첫번 째 노래를 올렸을 때 삼일 만에 천 번 이상의 조회수가 나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앞으로도 유튜브에 올라가기 전 라이브로 노래 듣는 행복은 계속될 것 같습니다. #남편 #김세웅 #KimSei-ung #팝송 # Simon G..

평화사랑 음악 2024.01.08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