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노라니

열애(7)

평화 강명옥 2002. 8. 21. 02:38
반응형
SMALL

소개를 받아도 선을 봐도 절대 애프터를 하지 않고 독야청청 잘 지냈던 나는 늘 결혼의 조건으로
하나님을 믿을 것 그리고 사랑할 것을 이야기했었다.

그러면서도 마음속으로는 이 나이에 사랑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의구심은 늘 있었다. 나이 들었다는 이유로 사랑해서보다는 적당한 조건의 사람과 적당히 결혼하게 될 가능성이 더 많다는 것으로 인해 스스로 단정하고 단념한 부분이 더 컸다.

그런데 결혼을 결정하고 나자 그 때부터 불이 붙기 시작하는데 완전히 열병처럼 우리의 사랑이 시작되었다. 둘 다 참 어지간히도 바쁜 일을 하고 있었는데 하루도 보지 못하면 견디지를 못했다.

어느 날은 일과 후에 만나 저녁을 먹고 데려다 주고 간 예비신랑이 집에 도착하고 전화를 해왔다.
그 시간이 밤 2시. 그 때부터 무엇이 그리도 할 말이 많은지 서로 전화를 끊지 못하고 계속 이야기를 하다보니 동이 터 오고 날이 밝았다.

 

"지금 잘 수도 없는데 그냥 출근합시다. 내가 지금 집 앞으로 갈 테니 나와요."

 

그래서 몇 시간만에 집 앞으로 다시 온 예비신랑과 함께 북악스카이웨이로 올라가 아무도 없는
새벽에 서울 시내를 내려다보며 다시 이야기하다가 사무실까지 데려다 주고 출근.

한번은 국제워크샵을 치르느라 수유리 아카데미하우스에 머물고 있는 예비신랑을 잠깐 만나러 간 시간이 밤 11시 반이었고 나를 집에 데려다 주고 돌아간 시간은 밤 3시였다. 그 때 가랑비가 내리고 있었는데 그 시간까지 돌아오지 않는 딸을 기다리시던 어머니의 눈에 띄었다.

 

다음날 어머니가 불러서 말씀하셨다.  밤3시에 비가 내리는데 나를 데려다 주고 뒤돌아서 가는 우산 쓴 예비신랑의 뒷모습을 보고 있자니 저러다 나이 든(당시 나 38세, 예비신랑 43세) 두 사람 쓰러지겠다 싶은 생각이 드셨다며 결혼 날을 잡자고 하셨다.

그렇게 해서 11월에 결혼 날짜가 결정되었다.

We can't go wrong if we follow God's lead.
(하나님의 인도에 순종하면 잘못될 수가 없다)

파인애플민트


반응형
LIST

'살아가노라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애(5)  (0) 2002.08.21
열애(6)  (0) 2002.08.21
열애(8)  (0) 2002.08.21
열애(9)  (0) 2002.08.21
바람만 불면 흔들리는 남편  (0) 2002.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