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이야기

DVD로 영화 보기 (중국)

평화 강명옥 2003. 10. 20. 01:41
반응형
SMALL
모처럼 남편이 일찍 들어온 날 저녁 둘이 DVD를 사러갔다. 여기 중국에서는 진품인지 복제품인 지는 모르지만 한 장에 보통 10위엔(1500원)에서 15위엔(220원)이므로 부담 없이 사서 보게 된다.

DVD 전시대에서 옆의 중국 청년이 재미있다고 골라준 <포제여붕우(制女朋友)>, <자호접(紫蝴蝶)>, <녹차(綠茶)>, <천지영웅(天地英雄)>과 , <가문의 영광>을 총 75위엔(11250원)에 샀다.

집에 와서는 소파에 길게 누워서 단숨에 세 편의 영화를 감상하였는데 어찌나 편하던지...TV 화면이 아주 크지는 않지만 제대로 소리가 나는 음향기기를 설치해서 적당히 영화를 보는 기분이 든다.

처음에 내가 중국에 왔을 때 남편은 그동안 유명한 중국 영화 DVD를 여러 개 사놓았고 내가 그것을 보면서 동시에 중국어 공부를 하기 바랬다. 처음에는 몸이 힘들고 피곤하다고 나중에는 여러 일이 있다고 해서 거의 보지 않는 바람에 남편이 애써 구비해 놓은 시스템(?)이 무용지물이 되었다고 실망을 했었다.

결혼 이후 가끔 우리는 영화를 보러갔었지만 그 때마다 표가 없어서 아니면 애써 고른 작품들이 별로 재미가 없어서 영화와는 인연이 없다(?)며 아예 가는 것을 포기했었다. 그러다 보니 남들이 다 본 영화 이야기도 신문에 나는 영화 평으로 아는 정도였다. 오래 전 많이들 봤다는 TITANIC을 여기 중국에 와서 DVD로 볼 정도이니...

그러나 앞으로는 상황이 많이 바뀔 것 같다. 지루한 것을 잘 참지 못하는 남편이 편하게 집에서 다양한 종류의 영화를 보더니만 이제 영화 보는 것도 재미있다고 하니 상당한 양의 DVD가 집에 쌓일 모양이다. 나 또한 영화 보는 것을 그다지 싫어한 것도 아니고 특히 중국 영화를 보면서는
중국을 더 잘 이해하게 되는 것도 같고...

그리고 아직은 중국 영화에서 자막의 앞 부분 몇 글자를 읽다보면 장면이 바뀌지만 언젠가는 그 모두를 소화할 날도 오리라.

Those Christians who with thankful hearts
Praise God throughout the day
Won't tend to grumble and complain
When things don't go their way. - Branon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루 내내
하나님을 찬양하는 그리스도인들은
일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을 때에도
투덜거리거나 불평하지 않는다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