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2022/10 22

임실 옥정호 출렁다리 붕어섬

지난 토요일 개장한 임실 옥정호 출렁다리 붕어섬을 다녀왔습니다. 임지주차장에서 출렁다리까지 700미터, 출렁다리 450미터를 건너 붕어섬에 들어서서 여기저기 산책을 하고 돌아오니 만보 걸음이 넘었습니다. 출렁다리까지 오가는 길은 군밤, 오징어, 석류, 사과대추 등 먹거리들 파는 곳이 줄지어 섰고 출렁다리와 붕어섬은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국화와 구절초가 주로 보였고 다양한 꽃들은 앞으로 많이 보게 될 것 같았습니다. 걷다 보니 사람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꽃같이 보였습니다. 대부분 나이든 세대였는데 아무래도 대한민국의 관광은 앞으로 노년들이 책임지게 되겠다 싶었습니다. 한창 일을 할 때에는 시간이 없고 시간이 많아 다니자니 건강이 없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다닐 힘이 있을 때 부지런히 다니자라는 이야기를 모임마다..

코로나19 백신 동절기 추가접종

어머니를 모시고 온 가족이 병원에 가서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 주사 모더나 BA. 1 을 맞았습니다. 더불어 독감예방주사도 함께 맞았습니다. 지난 번까지는 1차부터 시작하여 4차 접종 증명서가 발급되었는데 이번 5차 접종에는 동절기 추가접종이란 이름으로 발급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백신 접종이 몇 차가 아닌 계절별 접종 이름이 되겠다 싶습니다. 조심한 덕분인지 백신 덕분인지 코로나에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백신 접종을 하면 코로나에 걸리더라도 부작용이 덜하다고 하니 백신 접종하라는 문자가 오면 부지런히 접종을 하고 있습니다. 역시 여기 저기 통증이 오고 몸살 증세가 있어 약을 먹고 버티는데 돌이켜 보면 1차 때 보다는 2차 때가 2차 때보다는 3차 때가 3차 때보다는 4차 때가 아픈 증세가 덜했었습니다..

사회에 대하여 2022.10.27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익산 중앙체육공원에서 열리는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에 왔습니다. 올해가 19회라는데 한반도 지형, 어린왕자, 스핑크스, 죠스, 염소, 말 등의 국화 형상도 재미 있습니다. 정크 존에는 다양한 폐기물을 이용한 코뿔소 등 조각도 특이했습니다. 국화 특별전시관에서는 다양한 품종의 국화들과 신품종 등이 소개되어 있고 국화 분재 보는 재미도 상당히 있습니다. 국화 축제장 메인무대에서 종일 진행되는 서동풍물경연대회의 공연 참가자들은 농악이든 기타 연주든 모두 노년층입니다. 간만에 부부 사진 찍어봤습니다. #익산 #천만송이국화축제 #서동풍물경연대회 #국화 #축제 #가을 #국화분재 #가을나들이

아, 옛날이여! 김하사의 군대 시절

요즘 가끔 예전 사진첩을 들여다 보곤 합니다. 남편의 군대 시절 사진들을 보니 요즘의 표정들이 다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하사관으로 차출되어 육군제1하사관학교에 들어간 것이 1976년 4월이고 6개월간 하사관 훈련을 받았다고 하며 32개월간 복무하고 1978년 12월에 제대하였다고 합니다. 당시 하사관학교 중대에 중대별 군가가 있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었는데 남편이 속해 있던 제3중대 군가를 작사작곡하였고 그 군가가 졸업 앨범에 수록되었다고하여 찾아봤는데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결혼 후 처음 휴가 간 곳이 강원도 고성이었는데 남편이 복무하던 부대를 찾아 갔었습니다. 부대 앞에서 군대 생활 이야기를 하던 남편의 얼굴이 반짝반짝 빛나던 모습은 지금도 눈에 선합니다. 5년 전 원주에 살 때에 지금은 36보..

노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6월에 온라인 음반을 발매한 후에 수입이 생겼습니다. 난생 처음 노래 불러서 얻은 것입니다. 멜론(Melon), 지니(Genie), 유튜브(You Tube), 플로(FLO), 벅스(Bugs) 그리고 바이브(VIBE)를 통해 노래를 들으신 덕분입니다. 우리 부부가 좋아서 만들고 부른 노래들이 듣는 어떤 분에게라도 편하게 들을 수 있고 위로가 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지금 또 한 곡을 만들어서 연습을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남편이 부른 노래들 - '굴 건너 추억', '고맙습니다.', '라떼는 마리아' - 등과 새 곡을 묶어 저의 두 번째 온라인 음반을 발매하려고 합니다. 노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노래 #온라인음반 #음반발매 #멜론 #지니 #유튜브 #플로 #벅스 #바이브 #부부 #굴건너추억..

평화사랑 음악 2022.10.20

증명사진

언젠가부터 증명사진을 직접 붙일 일이 없어져서 필요할 때 증명사진을 찍기는 하지만 사진 출력을 하는 일은 없어졌습니다. 사진첩 앞 면에 한꺼번에 넣어둔 증명사진들을 보면서 참 감회가 새로왔습니다. 내가 이런 모습이었구나 하는... 남편에게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30대 초반까지 사진으로 남아있는 증명사진을 죽 보여주었더니 한 마디 합니다. "나이 들어가며 점점 못나졌네. 나랑 결혼할 때가 제일 예뻤어. 다 내 덕분이야!" "하하 맞아. 자기 덕분에 인물 폈지." 오늘도 남편 덕분에 잘 살고 있는 중입니다. #증명사진 #사진 #인생 #남편 #부부 #아내 #삶

살아가노라니 2022.10.19

40년 지기들 가을 모임 현대중공업 입사동기 82회

학교 졸업후 사회에서 처음 만난 40년 지기들이 오랜만에 가을모임에서 만났습니다. 젊어서는 모였다 하면 '현대' 이야기로 시간 가는 줄 몰랐는데 지금은 60대 중후반들이 되어 사는 이야기들이 계속 꼬리를 뭅니다. 한 달 만에 만나도 몇 년 만에 만나도 어제 만나고 오늘 만난 듯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모임이 좋습니다. 모임에 가면서 40년 간 나름대로 굴곡은 있었겠지만 다들 평안한 삶이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대화 중에 누군 가가 모임 중에 세상 떠난 사람이 한 명도 없는 모임은 82회가 유일하다는 이야기를 했고 다들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절대 나이 만큼 안보인다는 덕담들도 주고 받았는데 이런 이야기들 하는 것을 보니 역시 나이 들었습니다. #가을모임 #가을나들이 #가을 #동기모임 #40년지기 #현대중공업 #..

살아가노라니 2022.10.19

만경강 산책 중에 봉동의 기원을 보다

만경강 산책 중에 완주군 봉동 당산제단 나무들에 기원 플랭카드가 걸려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생활문화동호회의 하모니카 연주 소리가 강물 위로 퍼져가는데 강바람이 시원합니다. "나라를 빛낼 인물이 나오게 해주세요." "봉동읍에 있는 기업들 부자 되게 해주세요." "무한 의지와 도전 의식으로 미래를 창조하는 봉동읍이 되게 하소서." "만경강의 기적은 봉동에서" "사람이 희망이 되고 사람이 중심이 되는 봉동읍이 되게 하소서" "봉동읍민들 복 많이 받게 해주세요." "봉동천 생태계가 살아나게 하여 주소서." "봉동읍이 완주군에 희망이 되게 하소서." "완주군민들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게 해주세요." "다시 찾고 싶은 봉동읍이 되게 해주세요." "봉동읍민들 코로나19 없는 건강한 삶을 기원합니다." "봉동읍..

전주역

일이 있어 집을 나설 때면 일찍 출발합니다. ​이제는 집 앞 마트처럼 익숙해진 전주역. 역에 도착하면 기차 올 때까지 플랫폼 걷기를 합니다. 걸으면서 보이는 하늘, 기차길 등의 선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보통은 삼천 보 쯤 걷는데 오늘은 육천 보를 걷고 하루를 시작합니다. 오늘도 평안히! ​(2022. 10. 15. 토) ​ #전주역 #기차 #기차여행 #걷기 #운동

살아가노라니 2022.10.19
반응형
LIST